본문 바로가기
vegas(베가스)

베가스 강좌 - 프로타입 타이틀러 패스(path) 응용

by ___, 2013. 11. 21.
반응형

이번에는 프로타입 타이틀러에 있는

패스(path)기능을 좀 더 활용하는 걸

소개합니다.

 

패스(path)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나타나는 경로를 따라 글자가 이동합니다.

 

응용 예제는 별 모양을 따라 글자가 이동하는 것입니다.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은 별 그림입니다.

 

 예제 별그림 다운 :  예제-별.zip

↓↓↓↓↓ '별을 따라 가다' 미리보기 ↓↓↓↓

 

 

 

1. 프로타입 타이틀러를 열고 글을 적어줍니다. (예제 : 별을 따라가다. 폰트:한컴 솔잎B, 폰트 사이즈 : 1.5 )

 

2. layout탭을 클릭해 path부분에 체크를 하면 프리뷰 화면에 갈색 곡선이 나타납니다.

 

3. 별 외곽선이 직선이기때문에 곡선을 직선으로 만들어 줘야 합니다.

   곡선의 두 끝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나타나는 것에서 linearize handle을 클릭하면 직선이 됩니다.

 

4. 아래 그림처럼 양쪽 끝을 이동시키고 (오른쪽 끝이 위쪽으로 가게한다.)

    윗쪽 지점 가까운 곳에 더블클릭해 지점을 하나더 만든 후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linearize handle을 클릭한다.

 

5. 만들어진 지점을 이동시킨다. 여러 지점을 만들고 직선을 만드는 작업을 반복하면서 대충 별 모양으로 만든다.

 

6. 타임라인에 별그림을 놓는다.

 

7. 프로타입 타이틀러 화면과 프리뷰 화면이 나란히 보이게 놓는다. (작업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다.)

 

8. 프로타입 타이틀러에서 시간을 맨앞으로 가게 만든후 패스의 position on path의 토글을 클릭한다.

  그런 후 값을 0에서 1.0으로 바꾼다. 그렇게 되면 글자가 화면 밖으로 나간다.

  ** 글자 수와 크기에 따라 값이 다르니 화면을 보며 적당히 조절합니다.

 

9. 이번에는 시간의 맨 끝으로 이동시킨후 값을 -0.2(마이너스)로 바꾼다.

  재생을 눌러보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선을 따라 이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10. 프리뷰 화면에서 프레임 이동을 조금씩 눌러 글자가 꺾이는 지점에서 멈춘다.

   프로타입 타이틀러 화면에서 꺾이는 지점을 프리뷰 화면을 보면서 이동시켜준다.

 

11. 이 작업을 반복해 별 그림처럼 만들어 주면 끝이다.

    글자가 움직이는 속도는 프로타입 타이틀러의 지점에서 마우스오른쪽을 눌러 조절할 수 있다.

   (속도 조절은 http://ttochappira.tistory.com/112 에서 소개한 것과 같습니다.)

 

 

   프로타입 타이틀러에서 별 만드는 방법과 수정하는 방법 / 하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