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스를 이용한 반사 효과 또는 미러 효과는 베가스 강좌 중에서 많이 소개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이 반사효과를 만드는 방법으로는 팬크롭의 페더값을 조절하거나 쿠키 커터를 이용하는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플러그인을 이용한 방법을 소개한 적도 있습니다.
( http://ttochappira.tistory.com/124 )
이번에는 컬러 그라디언트 (color gradient)를 이용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래는 완성된 모습입니다.
1. 먼저 원하는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활용 자료 EXID)
그런 후 Track Motion을 클릭합니다.
2. 윗쪽에 있는 아이콘 2개를 클릭한 후 position의 X, Y 값을 조절하거나 오른쪽 화면에서 마우스로 직접 위치와 크기를 조절합니다. 아이콘 2개는 일정한 비율로 조절할 때 편리한 기능입니다.
3. 아래는 위치, 크기 조절한 모습
4. 같은 트랙을 만들어 줍니다.
5. 아랫쪽 이벤트의 팬 크롭을 클릭합니다.
6. 오른쪽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후 Flip Vertical을 선택합니다.
7. 아랫쪽 트랙에서 트랙 모션을 클릭합니다.
그런 후 반사로 비치는 모습을 만들기 위해 Position의 Y값을 낮추거나 직접 마우스로 이동시킵니다.
8. 아랫쪽 트랙에서 마우스 오른쪽 - Insert Video Track을 선택해 새 트랙을 만듭니다.
9. Media Generator 탭의 Color Gradient에서 Linear Black to Transparent을 가져갑니다.
10. 화면에서 1번을 선택 후 오른쪽에서 값을 입력합니다. 그런후 2번 역시 조절합니다.
11. 반사되는 효과를 만들었습니다.
12. 최종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아래처럼 아래 두개의 트랙에 있는 Make Composition Child를 클릭합니다.
이때 위쪽 먼저 한 후 아래를 클릭해 줍니다.
13. 가장 윗쪽 트랙에서 Parent Motion...을 클릭합니다.
14. 나타나는 창에서 Source Alpha를 클릭 후 3D Source Alpha를 선택합니다.
15. Rotation 항목에서 Y값을 조절하면 최종 결과물이 됩니다.
( x값, z값을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
16. 최종 결과물
'vegas(베가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가스 강좌 - 베가스에서 MOV 불러오기 실패시 해결 방법 (2) | 2016.02.16 |
---|---|
베가스 강좌 - 베가스 작업 영역 넓히기 (0) | 2016.01.16 |
베가스 강좌 - 마커, 원하는 마커로 이동 (0) | 2016.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