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스(VEGAS)의 기본 설정으로 3D 글자를 만드는 것보다, 플러그인이나 다른 프로그램으로 만든 후 불러와 작업하는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3D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두면 만들면서 다른 작업까지 이해하게 되기때문에 배워두는게 편할 것입니다. 이방법은 글자만이 아니라 이미지에도 적용됩니다.
1박2일에 나온 예제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베가스 템플릿이 640*360*25프레임입니다.
(비디오 프리뷰에서 Internet 360-25fps 16:9 을 적용)
1박 2일 예제 (윈도우미디어 영상임)
결과물
1. 프로타입 타이틀러 (protype titler)로 글자를 씁니다.
2. 상세 설정 -1
각 글자마다 설정이 다르니 참고바랍니다.
3. 상세설정-2
폰트는 FB효봉개똥이체로 하면 비슷합니다.
(글자인 경우는 그림자를 만들었는데, 이미지인 경우 그림자보다는 포토샵등으로 테두리를 1픽셀 만든후 하는게 낫습니다.)
4. 트랙 설정 변경
1번트랙에서 위 그림처럼 3D Source Alpha로 바꾼 후, 트랙을 복사해 줍니다.
5. parent - child 트랙만들기
2번트랙에서 위 그림(좌)처럼 클릭하면 가운데처럼 2번트랙이 비스듬히 아래에 놓입니다.
( 위 트랙을 parent, 아래 트랙을 child로 부릅니다.이 기능은 parent (부모) 설정대로 child (아이)가 따라 작동합니다. )
오른쪽그림처럼 1번트랙에서 parent composite mode 클릭해 3D Source Alpha로 바꿉니다.
이 기능은 3D로 만드는 기능입니다.
6. 3D 글자 만들기
2번 트랙을 복사(마우스오른쪽-duplicate track)해 똑같은 트랙을 8개 더 만들어 줍니다.
그런후 2번 ~ 9번 트랙의 트랙모션(빨간색)을 클릭해 나오는 창에서 Position의 Z값을 2씩 늘려 입력해 줍니다.
글자가 점점 겹쳐서 입체감이 생기게 됩니다. (값을 1을 해도됩니다.)
2번트랙 Z값 : 2 / 3번 : 4 / 4번 : 6 .......8번 트랙 Z값 : 14 / 9번 : 16
* 이 원리를 생각해 보면, Z값이 커진다는 것은 현 위치에서 뒤로 간다는 것입니다. Z값에 마이너스 값을 넣으면 앞으로 오게 됩니다. 즉, 여러개를 다른 위치에 배치해 하나로 묶으면 3D로 보이게 되는 원리입니다.
7. 3D글자 회전및 이동
parent motion을 클릭한후 시간에 따라 값을 입력해 줍니다. (그림 참고)
[ 아래 동영상은 소리가 없습니다. ]
'vegas(베가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가스 강좌 - 3D Source Alpha 중심점 이동과 회전 (0) | 2013.03.18 |
---|---|
베가스 강좌 - 프로타입 타이틀러 그라데이션 (1) | 2013.03.04 |
베가스 강좌 - color corrector secondary (1) | 2013.02.25 |